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보은군,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 평가회 개최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조회수 145
작성일 2020.11.16
□ 보은군,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 평가회 개최
- 농작업 효율 증대 및 안전한 농작업 환경 조성 -

자료문의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전영은(☎540-5767)

보은군이 13일 서원1리 사과작목반 22명을 대상으로 2020년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작목별 맞춤형 안전관리 실천사업」은 대상 작목의 작업단계를 고려한 농작업 재해예방과 농업인의 안전선 향상을 위하여 여러 차례에 걸쳐 작목반 회원의 의견 수렴과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하여 위해요소를 개선하기 위해 농작업 보호구, 안전장비를 보급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은‘사과’작목의 작업단계를 고려한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한 결과 방독마스크⋅농약방제복⋅무릎/허리/손목 보호대 등 8종의 안전보호구를 보급하여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 질환 등을 예방하였고, 전동가위 21대를 보급하여 농업인의 농작업 효율을 향상시켰다.

본 사업의 컨설팅을 담당한 나사렛대학교 손병창 교수의 전문분석에 의하면 안전관리 수준 및 주요 작업 단계별 위험성 개선 수준에서 각각 32%, 50%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전영은지도사는“농업인의 농작업 안전의식 향상으로 농업인 스스로 안전한 농작업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안전문화 기반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