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보은군, 무료 농작업 지원하는 영농지원단 운영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조회수 85
작성일 2021.04.07
□ 보은군, 무료 농작업 지원하는 영농지원단 운영
- 고령농, 여성영농주, 장애인 등 대상으로 농기계지원과 농작업지원 -

자료문의 :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 (540-5752)

보은군(군수 정상혁)에서는 5일부터 농기계지원반과 농작업지원반 등 2개반으로 영농지원단을 구성하여 운영한다.

농기계지원반은 5명이 2개조로 나누어 운영되며, 수혜 대상자는 재난 및 사고 등으로 입원하여 농사를 지을 수 없는 농업인, 부양가족이 없는 만75세 이상 고령농가, 여성농업인, 장애인 농업인 중 0.3ha미만의 땅을 경작하는 농업인에게 농기계를 이용하여 무료로 정지, 이앙, 수확 등 농작업을 지원해준다.

그리고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으나, 조작 미숙 등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농가를 방문해 농기계 사용법을 교육하여 농업인들이 원활하게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농기계지원반 서비스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농작업지원반은 9명이 3개조로 나누어 소농, 여성농, 부양가족이 없는 만75세 이상 고령농가, 장애인 농가 등의 농작업을 지원하며,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영농지원단은 무료로 농작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영농 취약계층에게 농작업을 지원하여 영농비 절감을 통한 농가소득증대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홍은표 소장은 ‘영농지원단 사업은 농기계 사용과 영농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농 취약 농가에 안정적인 인력을 지원하여 농업인이 걱정 없이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농기계순회수리교육, 농작업대행서비스 등을 함께 실시하여 농업인들이 농사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