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보은군 '벼 수확 대행 사업' 농가 호응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조회수 75
작성일 2021.10.07
□ 보은군 '벼 수확 대행 사업' 농가 호응

자료문의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장 정회진(☏540-5751)
담당자 설지숙(☏540-5755)

보은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홍은표)는 본격적인 수확철을 대비하여 취약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작업 대행 지원사업을 진행하여 많은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 사업은 농업기계화촉진법 및 보은군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며 농기계 및 전문 장비운영 인력 등 3명으로 운영 된다.

농작업 대행 신청대상은 70세 이상 고령농, 여성농업인(경영주), 장애인 농업인, 병원입원자 등 소유농지 1ha미만 영세농이며, 농작업 대행료가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여 농업인의 경영비 절감 효과가 매우 크다.

농작업 대행은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 농가의 농경지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3월부터 시작하여 경운·정지·이앙·수확작업 등을 실시하고 있는데 9월 30일까지 374농가 115ha를 대상으로 추진하였다.

올해 벼 수확 신청 농가는 예년 수준으로 120여 농가 이상, 80ha 이상의 농작업 대행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콤바인과 트랙터 등 영농대행용 농기계 17대의 정비를 완료하여 바쁜 추수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홍은표 소장은“농사경험이 풍부하고 그 지역의 특성을 잘 아는 농작업 대행자가 가장 가까이에서 작업을 함으로써 취약계층 농업인이 적기에 영농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농업인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현장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한편, 취약계층 대상 영농대행 지원사업의 신청 접수와 궁금한 사항은 농기계지원팀(☎540-575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