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보은군농업기술센터, 적극적인 과수화상병 예방과 의심증상 신고 당부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3.[꾸미기]잎 조직이 괴사되며 끝이 갈고리모양으로 휘는 증상.jpg3.[꾸미기]잎 조직이 괴사되며 끝이 갈고리모양으로 휘는 증상.jpg 3.[꾸미기]잎 조직이 괴사되며 끝이 갈고리모양으로 휘는 증상.jpg 파일 미리보기
3.[꾸미기]잎자루를 따라 갈변 증상.jpg3.[꾸미기]잎자루를 따라 갈변 증상.jpg 3.[꾸미기]잎자루를 따라 갈변 증상.jpg 파일 미리보기
조회수 13
작성일 2022.06.15
자료문의 농업기술센터 특화작목팀 이민수(☎540-5784)

보은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전국적으로 과수화상병 발생이 시작됨에 따라 관내 과수농가의 적극적인 예방과 의심증상 발생시 농업기술센터에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과수화상병은 세균병으로 주로 사과와 배나무에 많이 발생하며,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꽃이 마르고, 잎자루를 따라 갈변 및 어린가지가 갈고리모양으로 휘며, 우윷빛에서 갈색빛의 세균액 유출이 나타나고, 불에 탄 듯이 마른 증상을 보인다.

과수화상병은 현재까지 뚜렷한 치료방법이 없어 발생되면 전체 과수원을 폐원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재배농가의 적극적인 예방과 신고가 가장 중요하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5월부터 11월까지 예찰 계획을 세우고 추진하고 있으며, 과수화상병 예방 교육 및 현수막 게시, 문자메세지 발송, 리플릿 배부 등 홍보 활동을 추진중이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과수화상병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과원 내 작업 및 과원 출입 시 방역수칙에 따라 작업복 및 작업도구 소독을 철저히 하고, 정밀예찰을 실시하여 과수화상병 의심증상 발견 시 농가의 빠른 자발적 신고가 가장 중요하다.” 라고 당부했다.

과수화상병 의심증상 신고는 가까운 농업기술센터로 연결되는 과수화상병 신고 전화(☏1833-8572) 또는 보은군농업기술센터(☏043-540-5784)로 연락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