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보은군, 가람뫼 농장 광역치매인증센터 치매전문치유농장 선정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사진(현판식- 가람뫼).jpg사진(현판식- 가람뫼).jpg 사진(현판식- 가람뫼).jpg 파일 미리보기
조회수 7
작성일 2022.07.22
□ 보은군, 가람뫼 농장 광역치매인증센터 치매전문치유농장 선정
- 행복한 닭과 함께 마음 치유를 느껴 보세요. -
자료문의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장 박유순(☏540-5766)
담당자 안소민(☏540-5768)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홍은표)는 6월 9일 문화충전소 가람뫼 농장이 충청북도 광역치매인증센터 치매전문치유농장으로 선정되어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람뫼 농장은 동물 체험과 한지 공예를 모두 접할 수 있는 체험 농장이다. 이 농장은 유기농 양계에 대한 동물 복지에 신념을 가진 최생호대표와 한지공예가 한은숙씨가 운영하고 있으며 닭분 냄새가 나지 않고 아름답게 꾸며진 쾌적한 교육장이 있다.

이번 광역치매인증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닭의 일상과 나의 생활을 비교해보기, 달걀꾸러미 만들기, 모이만들기 등 동물과 교감하며 치매 노인들의 인지 능력 개선과 자신감 상승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있다.

현재 가람뫼 농장은 우수식생활 체험공간 및 농촌교육농장을 인증 받아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양만점 달걀요리교실 및 한지․흙․나무를 활용한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안소민 지도사는“가람뫼 농장에서 동물교감치유라는 특별한 경험을 가져보길 바라며 향후 다양한 지역 사회서비스와 연계하여 이러한 치유농장들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