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보은군농업기술센터, 2022년 지역특화작목 대추 종합컨설팅 추진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파일 IMG_3013.jpgIMG_3013.jpg IMG_3013.jpg 파일 미리보기
조회수 9
작성일 2022.07.22
□ 보은군농업기술센터, 2022년 지역특화작목 대추 종합컨설팅 추진

자료문의 농업기술센터 특화작목팀 권영준(☏540-5782)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홍은표)에서는 대추농가의 현장애로기술 해결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와 대추를 보은군의 지역특화작목으로 발전시켜 활력을 증진하기 위해 대추 종합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농촌진흥청의 지역특화작목 연구개발 및 육성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 컨설팅은 농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다양한 연구성과를 농업인에게 신속하게 제공하여 농가 소득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역특화작목의 발전과 활력증진을 위한 중앙-지방 협력 및 현장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난 6월 1차 컨설팅시 대추재배 및 생리장해 예방기술에 대한 교육에 이어 7월 15일에 농업기술센터 상록수교육관에서 대추재배 농업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차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충북농업기술원 대추호두연구소 강효중 환경이용팀장의 대추 병해충 예방기술에 대한 주제로, 6월부터 이어진 장마와 고온으로 대추의 착과율이 높지 않아 개화기 과원 관리 및 병해충 방제에 초점을 맞춰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 홍은표 소장은 “6~7월은 대추 개화기로 기상 여건이 매우 중요한 시기인데 현재까지 착과에 불리한 상황이었다.”라며 “7월 하반기까지 대추 수정이 가능하기에 병해충 관리와 비배관리에 힘써주시길 당부드리며 농촌진흥청과의 협력과 지속적인 대추 컨설팅을 통해 농가 소득향상에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