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열린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제목 건강하고 활기찬 건강마을 짱
작성자 관리자
파일 천연염색.jpg천연염색.jpg 천연염색.jpg 파일 미리보기
조회수 1103
작성일 2011.02.15

건강하고 활기찬 건강마을 짱

- 회남면 조곡1리 농촌건강장수마을 육성  -

문의내용 : 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계 540-3555


 농촌 사회의 고령화 문제에 대응한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 생활문화 기반 조성을 통해 회남면 조곡1리가 건강하게 장수하는 마을로 새롭게 태어난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식)는 회남면 조곡리를 2010년 농촌건강장수마을로 선정해 3년간 1년에 5천만원씩 1억5천을 지원 농촌노인과 예비노인에게 건강관리,학습 및 사회활동, 환경, 소득활동 등 4영역을 접목 실천토록 지원하여 건강하게 장수하는 마을로 육성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1월 24일 사전교육을 통해 사업계획 설명 및 사업추진 요령, 사업계획, 추진위원회 구성 등을 협의하고 마을환경개선 특강과 천연비누 만들기 실습을 실시했고 2월 23일에는 마을 주민의 어메니티 창출 요령 특강과 영양크림, 림밤만들기 실습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활동하지 않는 노인을 사회활동 참여로 건강하고 활력 있는 농촌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생활자기반, 천연염색 및 홈패션반, 생활건강반 등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활자기반은 2월 7일부터 5회 180명을 대상으로 손잡이컵, 수저받침, 수저통, 접시, 화병 만들기 등을 실습하고 2월 15일부터 3월 29일까지 양파, 참죽, 오리목을 이용한 염색법과 앞치마, 차렵이불, 요 만들기 등 천연염색 및 홈패션반을 6회 60명,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  생활체조, 레크리에이션, 요가 등 생활건강반을 4회 120명 교육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 및 프로그램 활동에 대한 노인의 자발적인 실천적 참여를 유도하고 마을 특성에 맞는 농촌생산 자원과 축적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사회 활동 및 소득화 효과거양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보은군농업기술센터 생활개선계  홍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