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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피해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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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 1일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설립된 후,
2007년 3월 28일 소비자기본법에 의해 ‘한국소비자원’으로 기관명이 변경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 27738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 전화번호 : 043-880-5500
  • 팩스 : 02-529-0408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로고
소비자상담센터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단일 대표전화 1372로 소비자가 전화를 걸면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단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단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담효율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 30108 세종특별자치시 다솜3로 95 공정거래위원회
  • 소비자 상담센터 상담안내 : 국번없이 1372
소비자상담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1372 정부와 소비자단체가 함께하는 소비자상담센터 로고
(사)소비자시민모임
소비자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소비자시민모임)은
국제소비자기구(Consumers international)의 이사단체
이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자발적인 소비자운동을 통하여 소비자 주권을 확립하고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자 1982년 11월 창립총회를 개최,
1983년 1월 20일 발족된 이래 자발적, 비영리적, 비정치적
전문 소비자단체로서 소비자 운동을 전개해왔습니다.
  •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2가 89-27, 603호(피어선빌딩)
  • 대표전화 : 02-739-5441
  • 팩스 : 02-736-5514
소비자시민모임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시모 [사]소비자시민모임 CONSUMERS KOREA 로고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산업경제국 경제전략과 경제정책팀
  • 전화번호 043)540-3231 ~ 36
  • 최종수정일 2019.04.04